2020.04.02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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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사 소개

전통주신문 발행인술디자이너 김성만 사진
전통주 신문사에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전통주신문 발행인술디자이너 김성만

전통주 신문은 우리 술, 우리 문화의 대중화, 세계화를 경영 이념으로
전통주 활성화 및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해 정확하고 효율적인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회원사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함께 성장, 발전하고자 합니다.감사합니다.

경영이념
우리의 술
문화의 대중화
정보 전달

우리 술, 우리 문화의 대중화, 세계화를 경영 이념으로 하고,
이를 위하여 전통주 활성화 및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해 정확하고 효율적인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사업 및 목적

전통주신문 & 술카페TV
목적 우리술, 우리문화의 대중화, 세계화
사업 전통주 활성화 및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정보 전달
전통주 및 음식, 우리 문화 홍보
회원사의 비즈니스 조력 및 동반 성장
기타 신문, 방송 관련 사업

막걸리소믈리에연구원
목적 한식의 세계화, 선봉자 역할을 하는 막걸리소믈리에를 양성하여,
우리 전통주를 세계에 알리고 보급하고자 함
사업 막걸리 소믈리에 교육 표준화 및 교육 자료 제작 보급
막걸리 소믈리에 상온 자격 검증 시스템 운영
막걸리소믈리에 상온의 세계화
막걸리 소믈리에 및 주류(막걸리, 약주, 탁주, 청주, 소주) 교육
우리술의 양조 과학화 및 테이스팅 표준화
우리술의 대중화, 세계화
막걸리소믈리에 상온의 세계화
기타 전통주 관련 사업

한국천연발효연구원
목적 천연발효 연구 및 교육을 통한 천연발효식품 대중화 및 국민 건강 증진
사업 천연발효 연구 및 교육
천연발효 교육 자료 제작 보급
천연발효 자격 검증 시스템 운영
천연발효(천연식초, 발효효소, 와인, 과실주, 맥주, 약주) 교육
기타 천연발효 관련 사업
CI / BI

전통주 신문 CI/BI는 창간 목적에 맞게 한자 酒(술 주)를 기본으로 우리 전통색인 오방정색을 이용하여
우리 술, 우리 문화를 표현하였다.

오방정색은 음양오행설(陰陽五行說)에서 풀어낸 다섯 가지 순수하고 섞음이 없는 기본색
황(黃), 청(靑), 백(白), 적(赤), 흑(黑)을 오정색(正色, 定色, 五方色)이라 불렀으며 오색(五色), 오채(五彩)라고 하였다.
청은 동방, 적은 남방, 황은 중앙, 백은 서방, 흑은 북방으로 오방이 주된 골격을 이루며 양(陽)의 색이다.

연혁
2010
06.10한국특산주협회 창립
2011
02.24신라대학교 부산전통주RIS사업단 MOU 체결
03.08막걸리소믈리에연구원 개원
2012
10.12서울시 여성 일자리 박람회 참가 ‘21세기 미래 유망 직종막걸리소믈리에 상온 선정’
2014
12.02한국천연발효연구원 사명 변경
2015
08.01상지영서대학교 조리음료바리스타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12.23강원도 정선 연구과제 ‘블랙푸드(블랙막걸리, 블랙 약주) 2종 개발&출시’
2017
12.29강원도 연구과제 ‘강릉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수제 맥주 개발 연구’
2019
03.06술카페TV 개국
06.03전통주신문 창간
06.24전통주신문사 사명 변경
대표이사
김성만
사업자번호
272-07-01210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장안로67
201-308
대표전화
010-7480-7479
설립연도
2019년 06월 24일
이메일
korea@ktl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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