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해남의 맛과 멋을 즐기세요, 해남미남축제

기사입력 2021.11.10 22: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남미남축제, '해남의 맛과 멋을 즐기세요'.jpg

     

    전남 해남군이 주최하는 해남미남축제가 11월 12∼14일 3일간 두륜산 도립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축제의 개막식은 12일 해남쌀로 만든 백신떡 나눔 행사로 시작한다. 50m 가래떡 커팅식 후 떡과 함께 먹을 수 있는 해남김과 조청, 김치파우더가 담긴 백신키트를 나눌 계획이다.

    주무대에서는 최근 요리 유튜버로 변신한 가수 양수경 씨 등 스타와 해남8미를 취급하는 지역업소의 셰프가 짝을 이뤄 닭 코스 요리와 남도 한정식, 고구마빵을 만들어 보는 미남푸드쇼가 매일 오전 연달아 열린다. 또한 해남쌀과 배추, 고구마, 김 등 대표 농수특산물을 식재료로 이용한 전국요리경연대회도 14일 개최될 예정이다.

    13일에는 가수 홍자와 박군 등이 출연하는 미남힐링콘서트가 오후 2시 30분부터 열린다. 주무대 행사는 499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해남미남축제.com에서 사전예약 후 입장이 가능하다.

    축제장에는 해남 관내 음식점들이 참여해 삼치회, 비빔밥, 연잎밥, 닭불고기쌈밥, 오믈렛을 메뉴로 도시락을 판매하며, 떡볶이와 튀김, 커피 등을 판매하는 주전부리 코너도 운영된다.

    체험관에서는 해남 배추김치 버무림 체험을 비롯해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 하우스 막걸리 만들기, 오징어 게임 달고나 만들기 등이 1일 3∼5차례씩 운영된다.


    해남 옥공예와 청자, 맥간공예 등 공예품과 해남 각지의 막걸리를 한자리에 모은 전시행사도 개최되며 해남미소관에서는 40여 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해남농수산물을 직거래로 구매할 수 있는 장터도 운영된다.

    참가인원 제한으로 인해 주요 프로그램은 축제 홈페이지와 해남군 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되므로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