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2. 관악 청년 취업콘서트' 개최

기사입력 2022.12.04 21: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2. 관악 청년 취업콘서트' 개최.jpg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12월 9일 오후 7시 관악구청 대강당에서 '2022. 관악 청년 취업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 콘서트는 청년들의 다양한 취업 고민에 대해 공감과 소통을 통해 해결책을 찾아가고 음악으로 작은 위로가 될 수 있는 힐링의 장으로 준비 됐다.

    1부는 구독자 수 85만명을 보유한 유튜브채널 '직업의 모든 것' 운영자이자 '나는 알바(아르바이트)로 세상을 배웠다'의 저자인 관악구 청년 황해수 작가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뭘 해야 될진 모르겠는데 이렇게 살긴 싫을 때'라는 주제로 자신의 취업 경험을 청년들에게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해 청년들에게 취업 동기부여와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는 현실적 취업 조언이 준비 돼 있다.

    2부에서는 취업 전문가들의 취업 실무에 대해 톡톡히 조언을 받을 수 있다.

    전 주류회사 인사담당자, 취업 데이터 분석가 등의 패널이 참여해 취업과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맞춤형 취업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서 '힐링음악 토크콘서트'가 준비돼 있으며, 청년 싱어송라이터 '알코'가 직접 작사·작곡한 청년들의 달고 쓴 인생 스토리를 담은 노래 '퐁당', 'good night', '돼지의 여행' 등을 들려주며 청년들의 마음을 치유해 줄 것이다.

    참여는 만 19세 이상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12월 7일까지 QR코드 또는 홈페이지로 접속해 사전 신청해야 가능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