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구름많음속초15.1℃
  • 구름많음22.6℃
  • 구름조금철원23.8℃
  • 구름많음동두천26.3℃
  • 구름많음파주25.8℃
  • 흐림대관령7.8℃
  • 구름많음춘천22.0℃
  • 맑음백령도18.5℃
  • 흐림북강릉13.8℃
  • 흐림강릉14.2℃
  • 흐림동해15.2℃
  • 구름많음서울26.0℃
  • 구름많음인천24.2℃
  • 구름많음원주23.1℃
  • 비울릉도14.0℃
  • 구름많음수원22.7℃
  • 흐림영월18.0℃
  • 흐림충주19.7℃
  • 흐림서산18.5℃
  • 흐림울진13.9℃
  • 비청주19.1℃
  • 비대전17.1℃
  • 흐림추풍령14.3℃
  • 흐림안동17.0℃
  • 흐림상주16.3℃
  • 비포항14.6℃
  • 흐림군산18.0℃
  • 비대구15.6℃
  • 비전주18.0℃
  • 비울산13.6℃
  • 비창원15.7℃
  • 비광주17.3℃
  • 비부산14.5℃
  • 흐림통영15.0℃
  • 비목포17.6℃
  • 비여수14.8℃
  • 비흑산도15.4℃
  • 흐림완도16.4℃
  • 흐림고창17.4℃
  • 흐림순천15.6℃
  • 비홍성(예)18.9℃
  • 흐림17.8℃
  • 비제주18.3℃
  • 흐림고산17.8℃
  • 흐림성산17.4℃
  • 비서귀포18.8℃
  • 흐림진주15.1℃
  • 구름많음강화24.6℃
  • 흐림양평22.8℃
  • 흐림이천22.6℃
  • 구름많음인제19.6℃
  • 구름많음홍천21.9℃
  • 흐림태백9.6℃
  • 흐림정선군15.8℃
  • 흐림제천18.9℃
  • 흐림보은15.9℃
  • 흐림천안18.7℃
  • 흐림보령19.9℃
  • 흐림부여18.5℃
  • 흐림금산15.3℃
  • 흐림17.5℃
  • 흐림부안17.3℃
  • 흐림임실16.9℃
  • 흐림정읍17.2℃
  • 흐림남원17.4℃
  • 흐림장수16.4℃
  • 흐림고창군17.2℃
  • 흐림영광군17.6℃
  • 흐림김해시14.5℃
  • 흐림순창군17.1℃
  • 흐림북창원16.0℃
  • 흐림양산시14.6℃
  • 흐림보성군16.3℃
  • 흐림강진군15.9℃
  • 흐림장흥16.5℃
  • 흐림해남16.8℃
  • 흐림고흥15.7℃
  • 흐림의령군16.1℃
  • 흐림함양군15.6℃
  • 흐림광양시15.1℃
  • 흐림진도군17.2℃
  • 흐림봉화16.6℃
  • 흐림영주16.7℃
  • 흐림문경15.6℃
  • 흐림청송군15.7℃
  • 흐림영덕14.3℃
  • 흐림의성16.9℃
  • 흐림구미16.0℃
  • 흐림영천15.8℃
  • 흐림경주시13.8℃
  • 흐림거창14.1℃
  • 흐림합천15.3℃
  • 흐림밀양14.8℃
  • 흐림산청14.7℃
  • 흐림거제14.8℃
  • 흐림남해14.7℃
  • 흐림14.9℃
기상청 제공
aT유통공사 주관 ‘농식품 온라인 신유통발굴 판매입점 실무과정’ 입학생 선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aT유통공사 주관 ‘농식품 온라인 신유통발굴 판매입점 실무과정’ 입학생 선발

aT유통공사 주관 ‘농식품 온라인 신유통발굴 판매입점 실무과정’ 입학생 선발.jpg

 

한국유통개발협회가 농식품 온라인유통 실무교육 ‘농식품 온라인 신유통발굴 판매입점 실무과정’ 입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농식품 기업 대표, 임원, 팀장을 대상으로 35명을 선발하며 5월 12일 입학식 이후 151시간 집중 현장 실무과정으로 운영된다.

aT유통공사가 주관하고 한국유통개발협회가 실시하는 이번 온라인 실무과정은 입학 농식품 기업의 핵심 상품을 서울시 온라인유통 700여 회원사를 보유한 ‘온라인유통조합’과 ‘펀앤쇼핑’ 온라인 쇼핑몰에 판매입점할 수 있도록 연계해 운영할 계획이다.

현업 실무 지원 강사진으로는 제일기획, CJ제일제당, 대상청정원, 편의점 이마트24 온라인유통 마케팅 임원, 온라인유통조합 박근창 이사장, 펀앤쇼핑 맹진기 대표, 오아시스와 마켓컬리 온라인물류 팀장이 참여하며, 사례 체험 학습을 통해 농식품 온라인유통 판매입점에 대한 실무를 교육할 예정이다.

또한 농식품 온라인유통 전공 경희대 신광수 교수가 입학 기업 애로사항을 대응하고 기업 역량을 분석해 농식품 온라인 신유통발굴과 수익모델을 맞춤형으로 체계화해 현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 지도를 맡는다.

인하대물류대학원 농식품 스마트물류 전공 교수들도 4차혁명 농식품 온라인 스마트물류 성공사례 실무방법을 전달할 계획이다. 콘텐츠진흥원은 농식품 온오프라인 옴니채널(Omni Channel)과 AR/VR 홍보광고PR 영상제작 실습을 통해 농식품의 언택트유통(Untact Retail)과 유튜브, M-커머스 온라인 판매 마케팅 실무 프로세스를 체험, 실습하도록 해 현업 적용력을 강화하도록 지원한다.

또 농식품 우수 유통물류 기업인 오아시스, 마켓컬리, 쿠팡, 공영홈쇼핑, 이마트24의 현장체험 세미나를 통해 온라인유통 입점 프로세스 시물레이션을 이해하고 우수기업 실무그룹 간 O2O상생협력 네트워크(Network)를 구축한다. 입학 기업 핵심 상품의 농식품 온라인 신유통발굴 전략, 입점판매실무 체계화, 온라인 실무지원 그룹과의 현장연구 및 세미나, 워크숍을 통해 기업별 맞춤 온라인 판매입점 실천전략을 수립하고 최우수 실천수상(Best Practice) 기업에는 포상과 함께 실행 전략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농식품 온라인 신유통발굴 판매입점 실무과정’의 입학, 선발 및 세부 커리큘럼 운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유통개발협회 이성은 이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