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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시대의 직업능력개발을 위해 사회정책·평생직업교육·성인진로교육 개선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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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시대의 직업능력개발을 위해 사회정책·평생직업교육·성인진로교육 개선 필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나영선)은 ‘THE HRD REVIEW’ 제23권 1호 ‘2020년 고용·직업교육훈련 주요 이슈’를 발간하였다.

이번 호에서는 ‘2020년 고용·직업교육훈련 주요 이슈’를 기획 주제로 선정하여 심층 분석한 내용을 담은 네 편의 <이슈 분석> 등을 게재하였다.

남재욱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부연구위원은 “2020년은 현 정부의 임기가 후반으로 접어드는 시기이므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거나 전략 방향을 수립하기보다는 지난 3년에 대한 반성을 토대로 남은 기간 일정한 성과를 낼 수 있는 과제에 주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변숙영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선임연구위원은 “교육부가 2020년에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교육 변화를 위한 핵심과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하였으므로, △직업계고 재구조화 △산업체 요구를 반영한 마이스터고 선정·운영 △산학 일체형 도제학교 내실화 △NCS 학습 모듈 개선 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윤경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선임연구위원은 “직업세계 변화와 평균수명 연장으로 성인 진로교육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으나 이에 대한 연구와 지원은 미흡한 편”이라며 “△성인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보급 △성인 진로교육 담당 전문인력 양성 및 역량 강화 지원 △성인 진로개발을 위한 진로정보망 및 진로 상담센터 구축·운영 등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고혜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선임연구위원은 생산가능인구 감소와 인구 고령화, 4차 산업혁명 등의 변화하에서의 2020년 고용능력·자격 분야의 주요 이슈로 △신기술 분야의 직업교육훈련 연계 △기업 맞춤형 직업훈련 도입 △NCS와 자격 간 연계 및 조정 등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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