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일)

  • 구름많음속초19.0℃
  • 구름조금20.4℃
  • 맑음철원19.4℃
  • 맑음동두천19.0℃
  • 맑음파주18.6℃
  • 구름조금대관령13.3℃
  • 구름조금춘천20.1℃
  • 맑음백령도15.2℃
  • 구름조금북강릉16.8℃
  • 구름조금강릉19.1℃
  • 구름조금동해16.6℃
  • 맑음서울20.0℃
  • 맑음인천18.7℃
  • 맑음원주19.0℃
  • 구름많음울릉도16.3℃
  • 구름조금수원17.1℃
  • 구름조금영월17.9℃
  • 구름조금충주18.0℃
  • 구름많음서산16.4℃
  • 구름많음울진16.9℃
  • 구름많음청주18.3℃
  • 구름조금대전17.6℃
  • 구름많음추풍령17.3℃
  • 구름많음안동19.2℃
  • 구름많음상주19.2℃
  • 황사포항18.5℃
  • 구름조금군산16.2℃
  • 구름많음대구21.3℃
  • 구름많음전주18.5℃
  • 황사울산19.9℃
  • 황사창원20.8℃
  • 구름많음광주17.5℃
  • 황사부산18.8℃
  • 흐림통영18.6℃
  • 구름많음목포15.9℃
  • 흐림여수20.0℃
  • 구름많음흑산도13.8℃
  • 흐림완도17.3℃
  • 구름많음고창15.3℃
  • 구름많음순천16.8℃
  • 구름많음홍성(예)17.9℃
  • 맑음16.5℃
  • 황사제주17.6℃
  • 구름많음고산15.9℃
  • 흐림성산17.4℃
  • 황사서귀포18.0℃
  • 구름많음진주21.2℃
  • 맑음강화18.6℃
  • 구름많음양평19.6℃
  • 구름많음이천18.6℃
  • 구름많음인제17.1℃
  • 구름많음홍천20.1℃
  • 구름조금태백14.7℃
  • 구름조금정선군17.2℃
  • 구름조금제천16.5℃
  • 구름많음보은17.4℃
  • 구름조금천안17.0℃
  • 구름조금보령14.4℃
  • 맑음부여17.4℃
  • 구름많음금산17.5℃
  • 맑음16.9℃
  • 구름많음부안15.8℃
  • 구름많음임실16.4℃
  • 구름많음정읍16.3℃
  • 흐림남원17.8℃
  • 구름많음장수16.5℃
  • 구름많음고창군16.9℃
  • 구름많음영광군15.7℃
  • 흐림김해시20.5℃
  • 흐림순창군16.7℃
  • 흐림북창원21.7℃
  • 흐림양산시20.8℃
  • 흐림보성군17.7℃
  • 흐림강진군18.2℃
  • 흐림장흥17.8℃
  • 구름많음해남17.2℃
  • 구름많음고흥17.9℃
  • 흐림의령군19.5℃
  • 구름많음함양군19.2℃
  • 구름많음광양시18.9℃
  • 흐림진도군16.3℃
  • 구름조금봉화17.4℃
  • 구름많음영주18.0℃
  • 구름많음문경18.4℃
  • 구름많음청송군18.3℃
  • 구름많음영덕17.1℃
  • 구름많음의성19.7℃
  • 구름많음구미19.7℃
  • 구름많음영천20.0℃
  • 구름많음경주시20.9℃
  • 구름많음거창18.7℃
  • 흐림합천21.8℃
  • 흐림밀양20.5℃
  • 흐림산청19.7℃
  • 흐림거제17.7℃
  • 구름많음남해19.6℃
  • 흐림20.8℃
기상청 제공
독도소주 제로 슈거 단독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독도소주 제로 슈거 단독 출시

독도소주 제로 슈거 단독 출시.jpg

 

CU가 무가당 음료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19일부터 ‘40240 독도소주 제로슈거(4500원)’를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40240 독도소주는 울릉도 해저 1500미터에서 추출한 해양심층수 미네랄농축수를 활용한 증류식 소주로 갓 도정한 쌀을 생쌀 발효 후 감압증류 방식으로 제조해 은은한 향과 부드러운 청량감이 특징이다. 제품명의 40240은 독도의 우편번호다.

독도소주 제로슈거는 당류를 제거해 기존 제품에 비해 칼로리가 줄었으며, 알코올 도수도 기존 17.3도에서 17도로 낮아졌다.

해당 상품처럼 주요 당 성분이 제거된 주류는 최근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은 사람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식품 고유의 맛과 향은 그대로 즐기면서 혈당과 칼로리 관리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무가당 주류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CU에서 무가당 주류 매출은 매월 오름세를 보인다. 해당 상품들은 첫 도입된 9월 이후 전월 대비 매출신장률이 10월 68.6%, 11월 78.3%, 12월 89.7%로 매달 두 자릿수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달에는 이미 전월 판매 수량을 넘어섰다.

특히 무가당 주류 구매자는 일반 주류보다 여성의 비중이 15%p 가량 높았으며 20대 23%, 30대 36%로 2030세대의 매출 비중이 6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최근 편의점에서는 주류를 비롯해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목적으로 무가당 음료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먹는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으면서 건강을 챙기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새로운 라이프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늘고 있다.

CU가 한 해 동안 관련 상품들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무가당 음료의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96.8% 늘어났다. 카테고리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탄산음료가 70%로 압도적이었고 뒤이어 에너지음료 10% 차음료 9%, 주스 6% 순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무알콜 맥주도 과거 술을 마실 수 없는 상황에서 어쩔 수 없이 선택하는 대체재 역할에서 최근에는 건강을 고려해 우선 선택하는 상품으로 바뀌었다. 이에 따라 CU에서 무알콜 맥주 매출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0년 98.6%, 2021년 459.6%, 2022년 70.3%로 매년 크게 오름세를 보인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